'2008/11'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08.11.26 보일러와의 전쟁
blah..blah../daily2008.11.26 22:41

결혼한지 5년 되니 보일러가 고장이 났다.

 

한동안 잊고 살았는데 결혼 전 우리 집 보일러는 시도때도 없이 말썽이었지..

겨울만 되면 뜨거운 물이 나오지 않아 냉수로 샤워도 여러 번 하고..

 

결혼 전 내방은 외풍도 심하고 수맥이 흘러서 그랬던지 벽이 심하게 갈라져 비만 오면 물이 새는 방이었다.

가로등이 내방 창문 가까이에 있어서 커튼을 몇겹으로 쳐도 빛이 새들어와 새벽에 편하게 잠을 이룬 적도 거의 없다.  (그때 불면증이 시작된 것 같다)

 

하지만 제일 안좋았던 것은 내방만 보일러가 제대로 들어오지 않아서 항상 냉방이었다. 침대에 전기장판을 깔아도 등짝만 따뜻하고 공기는 싸늘했기때문에 항상 오돌오돌 떨었던 기억뿐이다. (그래서 아직까지 손발이 찬가 보다)

 

보일러가 고장났다 하면 짜증이 났다. 엄마가 뜨거운 물이 안나오면 머머 만져보라고 알려줬는데 그렇게 해서 뜨거운 물이 나오는 확률이 30% 정도 됐나. 몇일동안 뜨거운 물이 안나오면 그제서야 수리기사 부르시고...

그 과정이 반복되서 결국 보일러를 바꾸고 결혼 전 몇년간은 온수걱정은 안했는데

 

사실 그저께 보일러가 고장나긴 했지만 몇 년 전부터우리집 온수는 따뜻하기 보다는 미지근한 정도로 시원찮았다. TV에서도 나온 유명한 귀**미 출광21 보일러..  작년에 한참 매스컴 탈때 그래서 우리 보일러가 시원찮았던가 하고 부품리콜신청을 했지만 감감무소식.. a/s센터 전화연결이 계속 안되서 결국 포기했는데 기어이 고장이 났네.

 

어제 전화를 걸어 기사를 부르긴 했는데  기간이 끝나서 무상교체는 안된다는 대답뿐..

부품4개를 교체해야하는데 교체비 20만원이 넘게 드니까 새 제품으로 바꾸라는 기사아저씨..

'출광제품 리콜 못받은 분에 한해서 트윈(twin) 보일러 35만원에 보상판매 한다'

은근히 수리비 부풀려놓고 새제품으로 유도하는건가 의심들기 시작했다.

그래도 빨리 난방 온수는 되야하고 마음이 급한 나는 보상판매하는 새 제품으로 바꾸기로 했다.

 

허나 오늘 보상판매되는 그 제품이 없다는 소식을 들었다.. 말도 안되.. 일반보급형 신상품인 그 제품이 없다는 게 말이되냐고 물었더니 주문 제작하는 건데 물량이 없다고 한다. 보상판매용은 낮은 단가로 따로 제작하는건가.. 언제 제작되냐고 했더니 모른다고 한다. 그럼 보상판매 안되는 새 제품으로 바꾸라는 건가.

 

의심이 많은 것도 탈이지만 솔직히 정이 뚝 떨어진다.. 이놈의 귀**미 보일러.. 결혼전 말썽이던 우리집 보일러도 귀**미 보일러고 리콜 못받은 것도 억울한데 새제품 사라고 부추기는 꼴이라니.. 새제품 살 바엔 다른 보일러 살란다.. 솔직히 어떤 회사든 서비스는 거기서 거기겠지만.. 나에겐 귀**미 정떨어 지는 회사가 되어버렸네..

 

내일 설치되는 보일러는 말썽없이 오래 가면 좋으련만..   


Posted by cgdreAm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